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115 - 13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의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효능감을 교사의 인식을 통해 측정하여 어린이집의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효능감과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위해 전북 지역에 소재한 어린이집 24곳에 재직 중인 교사 11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의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효능감에 대한 교사의 인식을 조사하였다. 자료 분석 결과 첫째, 보육교사가 인식하는 어린이집의 전문성 지원환경은 보통 이상의 좋은 편이었으며, 교사효능감 또한 보통 이상의 높은 편이었다. 둘째, 보육교사가 지각하는 어린이집의 전문성 지원환경과 교사효능감 간에는 정적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어린이집의 전문성 지원환경이 좋을수록 교사효능감도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1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