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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용 (서울도시철도공사) 강봉완 (서울도시철도공사) 김성춘 (서울도시철도공사) 고재진 (서울도시철도공사) 최종수 (서울도시철도공사) 김중기 (서울도시철도공사) 임준기 (서울도시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305 - 315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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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시철도 구간에는 ATC(Automatic Train Control) 신호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자동운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돌발상황 시에는 관제에서 비상정지 함으로써, 전동차 운행을 중지시킬 수 있어 안전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불연속적인 신호가 발생될 때에는 무신호로 인식하여 원활한 전동차의 운행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본 논문에서는 2015년전동차에 탑재가 가능한 7호선용 ATC 자체개발 측정기를 활용하여 실제 운행 중에 수집된 ATC 신호데이터를 정밀 분석하여, 궤도와 궤도 사이의 신호의 크기 및 속도코드 변경 시 ATC 신호의 변화를 분석하고, 이 분석데이터를 활용하여 열차 안전운행을 위한 ATC 신호 관리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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