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여인창 (한국교통대학교) 김용호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51 - 5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불연속 열차 검지 시스템인 차축카운터 시스템은 열차의 위치정보를 획득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열차의 속도향상과 안전을 위하여 중요한 부분이다. 유선통신을 사용하는 기존의 시스템은 센서 및 장치의 위치 이동시 선로변의 장치와 중앙의 연산장치간의 통신케이블의 신설, 이설 및 철거의 비용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무선통신을 사용하면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나 유선통신 대비 신뢰성 및 성능에서 제약 사항들이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유선통신망을 무선통신망으로 대체하고 무선통신망의 무선 통신 성능을 실험을 통하여 분석한다. 무선 통신망으로 대체 시 발생할 수 있는 지연 및 데이터 처리율 등의 시스템 성능 분석을 통해 차축카운터 시스템 무선 통신망 구성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0710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