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0권 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199 - 21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또래 활동이 장애위험 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서울 지역의 일 반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장애 위험 유아 1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실험 설계는 단일사례설계 중 표적행동 빈도 기록법으로 ‘행 동간 중다기초선 설계(multiple baseline design across behaviors)’를 사용하였다. 실험은 기초선, 중재, 유지로 진행하였고, 20분 동 안 보드게임 중재 후 놀이 활동 30분 동안 캠코더로 수집 후 녹화된 내용을 보며 협력행동, 자기주장행동, 자기통제행동의 횟수를 빈도 기록법(frequency recording)을 사용하여 측정하였다. 본 연구 결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또래 활동은 장애 위험 유아의 사회 적 기술(협력, 자기주장, 자아통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사회적 기술이 유지 되었다. 따라서 보드게임을 활용한 또래 활동 은 장애위험 유아가 바람직한 사회적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데 효과적인 중재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92-00235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