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봉근 (경일대학교) 김현우 (경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의사결정학회 의사결정학연구 의사결정학연구 제23집 제1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37 - 5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대학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분석하기 위해 대학의 대(對) 기업 산학협력 서비스를 기업과의 실질적인 관계 형성 및 유지에 중점을 둔 산학협력 행정서비스품질로 정의하여 특성을 파악하고, 대학의 산학협력 행정서비스품질 특성과 서비스가치, 관계몰입 및 대학 브랜드이미지 간의 관계구조에서 서비스가치와 관계몰입의 매개적 특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또한 각 요인들 간의 영향 관계가 조절변수인 대학 학제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한다. 본 연구에서는 실증분석을 위해 구조방정식 모형을 설정하고, 산학협력을 하고 있는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총 800부를 배부하여 대학의 산학협력 행정서비스품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또한 연구 결과를 통해 대학의 산학협력서비스를 중심으로 대학과 기업 간 산학협력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산학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연구의 설계
4. 실증분석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876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