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철웅 (한성대학교) 조성우 (University of Michigan) 조세홍 (한성대학교) 황대훈 (가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573 - 58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기술과 기기의 발달은 정보화 사회를 가속화 시켰으며 이에 따라 정보의 생산과 확산, 그리고 소비가 훨씬 빠르고 편리해졌다. 사람들이 이제 언제 어디서든 무선통신과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정보를 창조, 공유, 소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술의 발달은 기존의 텍스트가 주를 이루던 사용자의 데이터 소비패턴을 이미지, 음성, 영상의 대용량 데이터를 확산과 공유를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하여 개인이 소비하는 데이터의 양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과거와는 다르게 빠르게 생성되고 소비되는 방대한 데이터 정보 속에서 유용한 데이터를 찾아서 찾고 원하는 방향으로 알맞게 분석하는지가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빅데이터에 대하여 살펴보고 전자무역 분야에서의 활용 방법을 보여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빅데이터의 정의와 특징
3. 빅데이터의 기술과 현황
4. U-Trade Hub System
5. 시스템의 제안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60-001315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