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다우리 (다우리어린이집)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81집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49 - 7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사 행복감, 관심사 및 교사 인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과의 관계를 밝혀보기 위하여 수행된 것으로,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373명의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연구를 수행하였다. 교사 행복감, 관심사 및 교사 인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상관을 산출하였으며,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교사 행복감, 관심사 및 교사 인성의 영향을 확인하기 위하여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에서 얻어진 결과는 첫째, 교사 행복감, 관심사 및 교사 인성과 교사-유아 상호작용과는 상관이 있었다. 둘째, 교사 인성은 교사 행복감과 관심사에 더하여 교사-유아 상호작용 하위요인 중 정서적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교사 인성은 교사 행복감과 관심사에 더하여 교사-유아 상호작용 하위요인 중 언어적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교사 인성은 교사 행복감과 관심사에 더하여 교사-유아 상호작용 하위요인 중 행동적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70-002847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