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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효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문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창상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주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찬석 (하나솔루션)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786 - 79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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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 교류급전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절연구간 자동통과 시스템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현재 개발 중에 있다. 절연구간 자동통과 시스템은 전기철도가 절연구간을 무정전으로 이 구간을 notch-on 상태로 통과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아직 실용화에 성공한 국내외 사례는 없다. 본 시스템 개발이 성공을 이룬다면 열차 운행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절연구간 급전시스템을 안정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 개발의 핵심인 전원절체 개폐기는 전력용 반도체 소자인 Thyristor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으며, 고장 및 유지보수를 위해 병렬로 VCB개폐기가 설치되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절연구간 전원절체시 나타나는 이상현상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EL-8200대 전기기관차 2차측의 견인시스템, 보전전원, 그리고 배터리반 전류 및 전압을 측정하여 차량이 절연구간 자동통과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 목적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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