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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인숙 (성균관대학교) 신호철 (성균관대학교) 조광수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1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093 - 1,09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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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게임의 학습적 효과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게임에서 이루어지는 암묵적 학습과 교육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명시적 학습 사이에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게임과 학습과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예비 실험 단계로, 상용게임 ‘포트리스’가 연구를 위해 분석, 사용되었다. 연구에서는 ‘포트리스’ 게임을 플레이하는 패턴이 게임 플레이어의 포물선 운동에 관한 암묵적 지식의 형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선행 연구
3. 게임분석
4. 연구 방법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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