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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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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승호 (현대로템) 유영준 (현대로템) 문장준 (현대로템) 이종성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842 - 1,84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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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양산되는 프로젝트는, 자동운전/무인운전을 기본으로 한다. 열차에 기관사가 탑승하여 수동운전을 하기 보다는 스위치 버튼에 의한 자동운전 또는 열차 제어가 원격으로 시행되는 무인운전이 가능해 지게 되었다. 자동운전 / 무인운전이 문제없이 운영이 되기 위해서는, 열차 정위치 정차가 정확하게 이뤄져 승객의 불편 사항이 없어야 하며 이에 수반되는 유지보수도 자칫 실수를 할 수 있는 사람의 손에 의한 것 보다는 자동으로 보정될 수 있도록 시스템적인 보완이 이뤄져야 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열차 자동 휠 보정에 대한 기술적인 검토 및 이점에 대해서 서술 한다. 열차 자동 휠 보정을 통해서, 열차의 정확한 위치파악이 가능 하게 되었으며, 이에 뒤따르는 정위치 정차 향상을 도모하여, 향 후 무인운전 상용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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