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혜정 (연세대학교) 안승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중정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2.2
수록면
411 - 41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파워블로그에 대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 형성된 신뢰가 파워블로그에서 소개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정보 품질과 온라인 신뢰에 대한 기존 이론을 바탕으로 연구모형을 설정하여, 파워블로그의 실제 사용자 12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파워블로그에 대한 신뢰에 영향을 주는 콘텐츠 품질 요인으로는 최신성을 제외한 콘텐츠의 범위, 정확성, 유일성, 링크, 표기 수준이 채택되었고, 파워블로그의 지각된 평판도 신뢰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이 증명되었다. 또한 신뢰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우호적인 태도에 영향을 주며, 태도는 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연구 방법
Ⅴ. 연구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004-001515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