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창열 (인하대학교) 한수범 (신흥대학)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239 - 25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물류산업의 발전은 지난 20여간 급속한 성장을 하였다. 물류에서 소비자는 생산자를 의미한다. 기업은 제품 중심의 시장에서, 시장중심의 시장에서, 이제는 비용중심의 시장의 한 복판에 놓여있다. 기업에게 비용 절감의 방법은 곳 시장에서 살아남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기업은 이러한 생존의 관점을 물류에서 찾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점에서 시작되었다. 선행연구를 통해 물류산업에 있어 고객만족은 시간성에 기초하고 있다. 아울러 물류네트워크는 장소적 개념만을 포함하고 있다. 우리나라 기업은 국제화시대를 맞이하여 국경이 없는 무한 경제중심의 시장에서 서로 경쟁하고 있다. 무한 경쟁시대에서 개별기업은 경쟁력을 어떻게 확보해야 하는지가 제일 중요한 관심의 대상일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여 물류관리 경쟁력이 주요한 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본 연구는 시간성을 중시하는 고객만족과 공간적 한계를 넘고자하는 물류네트워크라는 요인이 물류산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구조적 방식을 통해 분석하였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국가별 물류산업 강화 추진동향
III. 선행연구 및 가설설정
IV. 실증분석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164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