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경혜 (충남대학교) 김성학 (코아비즈) 심진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저널정보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29권 제2호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은 세계적으로도 그 유래를 찾기 힘들만큼 모바일인터넷 분야에서의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그 성장세를 조금씩 둔화되고 있는 추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CAMA, WoBro 등 신기술의 개발과 출시가 본격화되면서 여전히 모바일인터넷의 미래는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라 할 수 있겠다.
본 연구는 소비자의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요인들을 확인하는데 그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는데, 주요 연구결과 다음과 같다. 첫째, 모바일인터넷 서비스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요인은 편의성(적시성, 편리성, 실용성)과 차별성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둘째, 이용자들의 태도가 호의적일수록 이용의도가 증가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결국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분야가 충분히 시장성이 있는 산업이며, 그 성공의 열쇠가 속도, 이용의 편리성, 실용적인 컨텐츠, 과시욕의 충족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실증연구의 설계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0293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