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인지과학의 도입 : 문화콘텐츠, 무엇을 보고 어떻게 느끼는가?
Ⅱ. 시각/공간의 인지 재현 : 영화에서의 선, 면, 공간, 그리고 시간
Ⅲ.「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국의 역사?문화적 권력의 공간
Ⅳ.「매트릭스」: 인공지능 컴퓨터의 가상적 인지 공간
Ⅴ. 맺음말 : 인지 구성의 힘, 인지지도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트랜스미디어 기반의 교실 활동을 위한 제언: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중심으로
영상영어교육(STEM Journal)
2019 .01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나타난 카니발적 전복
영어영문학연구
2017 .01
문화특정 어휘 번역 전략 연구: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나타난음식관련 어휘를 중심으로
통번역교육연구
2014 .01
Sorcerer
Korea Journal
1989 .03
从“吃”看动词不同论元作宾语的省略情况
동아인문학
2017 .06
翻訳に現れる役割語に関する考察 -『ハリー·ポッターと賢者の石』の 英日·英韓の翻訳文を研究対象に -
일어일문학연구
2017 .01
인지과학의 역사와 전개
인문과학연구
2013 .08
해리포터를 통해 본 문화의 세계화
인문논총
2009 .01
아동문학 시스템에서 번역문학과 창작문학 간의 상호작용 고찰: 김진경의 『고양이 학교』를 중심으로
동서비교문학저널
2019 .09
영화를 위한 변명 ― 역사와 영화의 관계에 대한 탐색 ―
프랑스사 연구
1999 .12
인지과학과 문학
서강인문논총
2014 .08
교육의 유형에 비춰본 인지아키텍처의 재구성적 이해
대동철학
2014 .01
한국영화의 세계성과 지역성, 또는 민족영화의 좌표 : 1950년대 영화 비평담론을 중심으로
동악어문학
2012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