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131 - 15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술력 하나만을 믿고 해외에 뛰어 들어다가 실패를 보는 벤처기업이 증가함 따라 국제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벤처기업의 해외시장진출에 대한 실증적 연구를 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첫째, 독점적 우위 요인과 제품차별화 능력 요인이 벤처기업의 특정 해외시장 진출전략에만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제품차별화 요인은 합작투자-단독투자 전략의 경우에서만 양의 방향으로 유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외부유출가능성이 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해외시장국의 수요잠재력이 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해외시장국의 소유권규제는 합작투자-단독투자 전략과 라이센싱-합작투자 전략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모형 및 방법

Ⅳ. 연구결과 및 가설검정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408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