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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게임은 초고속 통신망, 인터넷의 발전에 의해 앞으로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핵심 산업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은 TCP망을 이용하여 동시에 수백에서 수천명이 접속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의 표준이다. 하지만 서버에 접속하는 클라이언트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나타나는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네트웍 게임 엔진의 구조적 단점을 보완한 three-tier 방식의 분산 네^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00625105');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요약

1. 서론

2. 온라인 네트웍 게임 엔진 개발 사례

3. TCP망을 이용한 네트웍 게임 엔진 구조

4. 제안한 분산 네트웍 게임 서버 엔진 구조

5. 결론 및 향후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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